우리센터소식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진주시 노인 대상 기초소양연수 개최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1-06-29 15:44:46 | 조회수 : 93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진주시 노인 대상 기초소양연수 개최

첨부이미지

국민참여단 의견수렴 통한 기관 간 협업연수 추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은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교육 지원을 요청한 중진공 국민참여단의 의견을 수렴해, 지난 24일 진주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와 협업으로 진주시 거주 노인 대상 연수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중진공 국민참여단은 국민의 참여와 소통으로 사업 운영을 개선하고자 중진공이 선정한 지역민들이다.

지난해에는 국민참여단 의견을 수렴해 지역 비대면 관광지를 홍보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고, 올해는 지역 내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과 진주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는 우수한 강사진 섭외, 다양한 교육 과정 기획 등을 목적으로 협업했고, 강의는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윤선희 부장이 진행했다.

윤선희 부장은 창원시 취업지원협의회 위원,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실무분과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인 노인 ․ 경력단절여성 등을 대상으로 다수의 강의를 진행한 재취업 분야 전문가다.

박태인 연수원장은 “우리 사회가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노인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이 요구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평생 지속가능한 교육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향후에도 기관 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양질의 교육을 만들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은 노인 이외에도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연수를 금년도 하반기 중 진행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김종윤 기자kyh7019@chollian.net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